노션으로 페이스북 채용 관리하기

페이스북은 기업의 채용 활동에 있어 매우 중요한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에서 채용 공고를 올리고 지원자를 관리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죠. 이럴 때 노션을 활용하면 훨씬 더 편리하게 채용 노션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노션은 문서 작성, 데이터베이스, 캘린더, 리마인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올인원 생산성 도구입니다. 노션의 강력한 기능들을 채용에 활용한다면 훨씬 더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채용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노션 온라인 협업 기능을 통해 팀원들과 함께 실시간으로 채용 현황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죠.

노션 페이스북

노션으로 채용 공고 작성하기

먼저 노션에서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고 채용 공고 템플릿을 작성합니다. 노션의 다양한 블록들을 활용하면 직무 소개, 자격 요건, 혜택, 지원 방법 등을 깔끔하고 가독성 있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 헤더블록으로 채용 공고 제목 만들기
  • 텍스트 블록으로 직무 소개 작성하기
  • 토글 블록으로 자격요건 정리하기
  • 테이블 블록으로 채용 프로세스 설명하기

이렇게 작성한 채용 공고는 페이스북에 게시하거나, 노션 공유 링크를 통해 지원자들에게 직접 공유할 수 있습니다.

노션 데이터베이스로 지원자 관리하기

채용 공고를 올린 후에는 지원자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해야겠죠? 노션의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활용하면 지원자들의 이력서, 포트폴리오, 연락처 등을 한 눈에 정리할 수 있습니다.

속성 설명
이름 지원자 이름
이메일 지원자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지원자 연락처
이력서 이력서 파일 첨부
지원 직무 지원한 채용 포지션
상태 지원 검토중/서류합격/면접 진행중/최종합격 등 단계 관리

노션 데이터베이스의 필터, 정렬, 그룹 기능을 활용하면 지원자들의 현황을 다양한 기준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지원 직무별, 전형 단계별로 지원자를 구분해 볼 수 있죠.

  • 디자이너 직군 지원자 보기
  • 서류 전형 합격자 리스트업
  • 면접 일정 확인하기
  • 최종 합격자 연락처 정리

이렇게 노션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면 수십, 수백 명의 지원자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채용 담당자는 언제 어디서든 노션 온라인을 통해 채용 현황을 파악하고 업무를 진행할 수 있죠.

노션 템플릿으로 면접 일정 잡기

노션 페이스북 1

서류 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들을 면접으로 만나봐야겠죠? 노션의 템플릿 기능을 활용하면 면접 일정을 쉽게 정리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날짜 시간 면접자 면접관 장소
오후 2시 김지원 인사팀 박대리 회의실 A
오후 4시 이지원 인사팀 김과장 회의실 B
오전 10시 박지원 디자인팀 이대리 회의실 A

면접 일정 템플릿을 활용하면 날짜, 시간, 면접자, 면접관, 장소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노션의 멘션(@) 기능을 활용하면 참석자들에게 면접 일정을 공유하고 알림을 보낼 수도 있죠. 이렇게 채용 노션으로 면접 스케줄도 똑똑하게 관리해 보세요.

이렇게 노션을 활용하면 좀 더 스마트하게 페이스북 채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채용 공고 작성부터 지원자 관리, 면접 일정 공유까지. 노션 하나면 충분하죠. 팀원들과 함께 노션 온라인 협업을 통해 훨씬 더 효율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경험해 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

페이스북에서 노션 채용 페이지 링크를 어떻게 공유하나요?

노션 페이지 우측 상단의 'Share' 버튼을 클릭한 후, 공유 설정에서 '웹 페이지에 공유 가능' 옵션을 활성화하면 고유 링크가 생성됩니다. 이 링크를 복사해 페이스북 게시물에 붙여넣기 하면 노션 채용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팀원들과 함께 노션에서 채용 관련 업무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노션은 실시간 협업을 지원하는 도구입니다. 채용 페이지를 팀원들과 공유하고, 페이지별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죠. 또한 멘션, 댓글 기능을 활용하면 팀원들과 소통하며 채용 관련 업무를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노션에서 만든 채용 공고 페이지를 회사 홈페이지에 올릴 수 있나요?

노션 페이지의 공유 링크를 활용하면 회사 홈페이지에 채용 페이지를 쉽게 내장할 수 있습니다. 노션 페이지를 아이프레임 형태로 임베드하거나, 웹 개발자라면 노션 API를 활용해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연동할 수 있죠.